구리시 토평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특강, 독서교실,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음달 8일부터 2월 2일까지 열리는 겨울방학 특강은 ▶얼쑤, 신명나는 우리 옛 놀이 ▶나도 크리에이터! 북트레일러 만들기 ▶조물조물 공예 놀이터 ▶그림책과 함께 창의력 쑥쑥 ▶이야기와 함께 만드는 조금 특별한 건축물 ▶알수록 신기한 과학교실 등 6개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어 1월 16일부터 4일간 관내 초등학교 4~5학년(2023학년도 기준) 어린이를 대상으로 <모든 꿈은 도서관에서>라는 주제로 겨울독서교실이 운영된다.

이번 독서교실은 어린이자료실 사서의 도서관 이용 교육을 시작으로 ▶경찰관 ▶프로그래머 ▶제빵사 ▶작가 등 현직 전문가와 함께하는 진로 교육이 진행된다. 

출석률이 80% 이상인 수강생에게는 독서교실 수료증을 수여하고 토평도서관 대출권수 확대 혜택을 준다.

또한 1월 9일부터 4주 동안 매주 화~금요일 오후 2시에는 다목적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과 가족영화가 상영된다. 도서관을 찾은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토평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하며 행복을 충전하고,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 세부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urilib.go.kr)를 확인하거나 토평도서관(특강 ☎031-550-8697, 독서교실 ☎031-550-2867, 영화상영031☎ 550-8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