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학교 매치업인재양성사업단과 산학협력센터 기업협업센터가 최근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에서 ‘2023년 매치업(Match業) 사업설명회 및 참여기업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5일 알렸다.

행사에는 항공안전기술원 강창봉 본부장, 인천시 항공과 안광호 과장, 인천드론 산학협의회 양영규 석좌교수, 재능대 매치업인재양성사업단장 박윤수 교수, 산학협력단장 한병조 교수,  한국공학대 김의룡 교수, 창원문성대 김규태 교수,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 등이 참석했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인천드론산학협의회가 후원한 행사는 산업체 수요에 맞춘 항공·드론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업은 드론개발, 드론특수촬영, 드론3D맵핑, 드론군집비행을 기초 및 심화과정으로 구분해, 재능대 전문 멘토링을 통해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수료생은 항공·드론 분야 모임을 통해 기업체와 소통하고, 취업하고자 하는 참여기업 지원 시 취업 점수에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광호 인천시 항공과 과장은 "송도에 드론비행장을 운영하고 있는 재능대를 비롯 항공·드론 분야에 영향력 있는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라며 "산·학·관이 협력해 인천 드론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는  자리이다"고 말했다. 

박윤수 재능대 매치업인재양성사업단장은 "매치업 사업이 드론 산학협력과 맞춤형 우수 인재양성을 함께 시작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능대학교는 ‘2023년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매치업 사업)’ 선정에서 항공·드론 분야 신규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상철 기자 c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