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22일 ‘현재와 미래 세대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시흥’을 미래 비전으로 선포했다.  <시흥시 제공>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22일 ‘현재와 미래 세대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시흥’을 미래 비전으로 선포했다. <시흥시 제공>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2일 시청 늠내홀에서 ‘현재와 미래 세대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시흥’을 미래 비전으로 선포했다.

25일 시에 따르면 선포식 행사에는 이수용 대표회장을 비롯해 100여 명의 기관·단체 대표와 시민들이 참석했다. 1부 행사로 시상, 시흥시지속협 경과보고와 함께 지속가능 발전 비전 선언문 낭독, 비전 선포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수용 대표회장은 개회사에서 "지속가능한 시흥을 실현하려면 지역사회 힘을 모으고 지속가능한 발전의 원칙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흥시지속협이 앞장서서 지역경제 발전, 사회공헌, 환경보호를 통해 시흥의 밝은 미래를 창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변화를 이끌겠다"고 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송미희 시의회 의장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로 바꾸는 의회의 역할’을 주제로 ▶화합과 소통의 정치 ▶지역 현안에 대한 발전적 방향 탐색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시의회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강조했다.

송 의장은 "시흥시지속협과 지속가능한 시흥을 만들어 가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와 시흥시의회,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시흥시지속협의 미래 비전과 15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제시했다. 이를 토대로 앞으로 영역별 세부 목표를 수립하고 지속가능한 시흥시를 만드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