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유익하고 알찬 시간을 보내도록 다음달 16일부터 2월 28일까지 다채로운 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월 셋째 주부터 진행되는 방학 프로그램은 ▶영어로 말하며 노래하는 ‘영어 뮤지컬 기초’ ▶어린이 뮤지컬계의 베스트셀러 ‘사운드 오브 뮤직’의 넘버를 노래하고 대사를 해보며 뮤지컬 배우에게 필요한 소양을 체험해 보는 ‘나도 뮤지컬 배우 직업 체험’ ▶동화 스토리텔링을 연계한 다양한 놀이와 공예 활동을 해보는 ‘스토리텔링 오감 공예 수업’ ▶토론으로 의견을 나누고, 주제에 맞는 글쓰기를 하는 ‘어떻게 쓸까? 방학숙제 글쓰기 특강’을 6주간 운영한다.

이어 2월 진행되는 ‘창의력 쑥쑥 과학실험교실’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전기제품이나 과학적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실험과 키트를 활용해 만들어 보는 체험 중심 수업을 4주간 운영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다음달 3일부터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 (www.gurilib.go.kr)를 통해 가능하며, 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별도 재료비와 교재비는 수강생 본인 부담이다.

토평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도서관 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해 많은 것을 배우고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며 책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갈매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이 꿈과 미래를 키우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