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전문농업인 양성과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2024학년도 제17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청년CEO과 25명, 생활농업과 40명, 친환경농업과 30명, 미래농업과 30명 들 125명이다.

청년CEO과는 농업경영전략 교육과 마케팅 심화교육, 생활농업과는 귀농·귀촌(예정자포함)과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 영농재배기술 교육, 친환경농업과는 친환경농업 실천 위한 전문 영농기술 교육, 미래농업과는 기후변화대응 아열대작목, 신소득 작목재배기술교육, 스마트농업, 치유농업 같은 교육으로 각 분야별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목표로 한다.

농업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지만 청년CEO과는 청년농업인(18세 이상 ~ 45세 미만) 대상이며, 생활농업과는 이천시 귀농귀촌 예정자도 신청할 수 있다.

입학지원서는 이천시청 홈페이지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각 읍면동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서 배부하며, 2월 2일까지 농업기술센터(농업진흥과)를 방문해 접수 가능하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에서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게 되는데 신입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현숙 농업진흥과장은 "체계적인 품목별 중장기 기술교육으로 농업경영과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이천농업생명대학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1천468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가운데 졸업생들은 총동문회에서 농촌 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