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년 만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정상을 노리는 축구 국가대표팀 김태환 등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위해 3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연합뉴스
64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클린스만호가 ‘기착지’이자 전지훈련 장소인 아랍에미리트(UAE) 땅을 밟았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 본진은 현지시간으로 3일 오전 UAE 두바이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2일 처음으로 축구협회 ‘올해의 선수’에 뽑히며 한국 축구 간판으로 거듭난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등 일부 해외파와 국내파 선수들은 지난달 26일 서울에서 소집해 실내 훈련 위주로 컨디션을 조절했다.

선수들은 캠프가 마련된 아부다비로 이동한 후 이날 오후 첫 훈련부터 본격적으로 그라운드에서 호흡을 맞췄다.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오현규, 양현준(이상 셀틱) 등 연말연시 소속팀에서 정규리그 일정을 소화한 영국파 선수들은 이날 중 아부다비 캠프로 곧장 합류, 첫 훈련에 참여했다.

클린스만호 공격진의 핵심 전력인 이강인만 뒤늦게 합류할 예정이다.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뛰는 이강인은 프랑스 시간으로 이날 밤 열리는 툴루즈와의 프랑스 슈퍼컵 경기를 치른 뒤 이동, 아부다비 캠프에 마지막으로 도착한다.

아부다비에서 중동의 기후 등 현지 여건을 경험하며 조직력을 끌어올린 대표팀은 10일 ‘결전의 땅’ 카타르로 이동한다.

6일에는 아부다비의 뉴욕대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현지 평가전이 예정됐다.

최종 모의고사 성격으로 치러지는 이 경기는 아시안컵에서 마주할 ‘껄끄러운 중동 팀’과 일전에 대비하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우리나라는 1960년 제2회 대회 이후 아시안컵에서 한 번도 우승하지 못했다. 상당수 대회에서 중동 팀에 발목을 잡혔다.

당장 파울루 벤투 전 감독 체제로 출전한 2019년 UAE 대회에서도 한국은 카타르에 8강에서 패해 짐을 쌌다.

64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는 클린스만호는 12일 개막하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마침 중동 팀 2곳과 한 조에 묶였다. 조별리그 E조에서 요르단, 바레인, 말레이시아와 경쟁한다.

클린스만 감독은 2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환송식에서 "꼭 64년 만에 국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과 아시안컵을 들어 올리도록 잘 준비하겠다"며 선전을 다짐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