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는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키로 하고 24일 오후 5시까지 지원서류를 접수한다.

이번 공모 모집인원은 대표이사 1명이며, 임명기간은 임명일로부터 2년이다. 

대표이사는 재단을 대표하고 재단 업무를 총괄하는 자리로, 수원문화재단 정관에 따라 1회 한해 연임 가능하다.

대표이사 지원 자격요건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이다. 

대표이사의 세부 자격은 ▶종업원 300명 이상 기업체에서 경영전문 직위에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을 가진 사람 ▶문화예술, 관광, 행정 등 관련분야 기관·단체에서 경영전문 직위에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을 가진 사람 ▶4급 이상 공무원으로 1년 이상 재직한 경력을 지닌 사람 ▶공공기관 또는 정부투자기관에서 4급 이상 공무원에 상응하는 직에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을 가진 사람 ▶문화예술, 관광, 행정 등 관련분야 20년 이상 경력이 있으며 다양한 분야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추고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5가지 자격요건 중 최소한 하나를 갖춘 경우 응시 가능하다. 

직무수행 관련 요구능력 수준은 기업경영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고경영자 능력을 갖춰야 하며,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변화에 의한 갈등과 분쟁을 해결하는 능력을 겸비해야 한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누리집(www.swcf.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인영 기자 li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