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오는 26일까지 농업인들의 작목별 재배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

지난 8일 진행한 사과 재배기술 교육, 9일 진행한 콩 재배기술 교육에는 219명의 농업인들이 참석해 146%의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참석한 농업인들은 고품질 사과 재배 농업기술과 콩 재배 농업기술에 대해 배웠다.

백영현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농업, 농촌 환경에 대한 대응 능력을 기르고 고품질의 포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매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증가하는 농업인 교육수요에 맞춰 수요에 맞는 교육을 전문적으로 추진해 포천농업의 미래를 밝히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농업인 실용교육은 13과정 19회차로 구성돼 농업인 1,3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영농기술분야(벼, 고추, GAP, 사과 등), 농촌자원분야(반려식물키우기, 반려동물 전문교육), 농업경영분야(농업경영과 세무교육) 등 3가지 전문분야로 구성했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포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pocheon.go.kr/agro/index.do)를 확인하거나 농업교육팀(☎031-538-3762)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