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은 지난 9일 가남읍부터 2024년(甲辰年) 첫 출발을 ‘새해 시민과의 대화’로 시작했다. 

‘새해 시민과의 대화’는 2024년 여주시 시정시책 및 가남읍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2022년 7월에 열린 시민 공감 현장간담회와 2023년 시민과의 대화 시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현황을 주민들과 공유하며 주민들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주민들의 주요 건의사항은 가남읍 청소년 문화의 집 진입로 정비, 태평5리 마을회관 신축, 안금리~금당2리 간 도로개설 공사 추진, 행복택시 확대 요청 등이다. 특히 이자리에서 이야기한 18건의 주민들의 의견은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만들어가기 위한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민선 8기 시작하고 나서 벌써 1년6개월이 지나가고 있다. 지금보다 더 나은 시민의 행복과 여주시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기로 다짐하면서 달려온 시간이었다. 올해는 민선 8기 중반을 향해 가며 우리 시의 정책목표와 사업들을 공고히 추진하는 해이니, 저와 여기 참여해주신 시· 도의원 모두 하나가 되어 열심히 일하겠다"며 "오늘 주신 소중한 의견은 시정에 반영하여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주시는 ‘친절로 다함께 행복한 여주만들기’ 위해 작년에 이어서 2024년도에도 친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4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 일정은 ▶10일: 세종대왕면 복지회관 ▶16일 : 금사면 이포권역행복센터 내 실내체육관 ▶17일 : 산북면 행정복지센터 ▶18일 : 대신면 문화복지센터 ▶19일 : 북내면 당우행복센터 ▶22일 : 점동면 행정복지센터 ▶23일 : 강천면 행정복지센터 ▶24일 : 여흥동 주민자치센터 ▶25일 :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26일 :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29일 : 흥천면 문화복지센터 등이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