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10일 시청 소통 큰마당에서 제 2기 이천시 주민자치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이천시의장 및 시의원을 비롯해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 2기 주민자치회의 첫 시작을 알리며 주민자치 새내기를 환영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천시는 2022년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전면 전환 이후 주민들의 참여 기반을 확대하고 주민총회를 통한 상향식 의사결정 과정 제공으로 주민참여 플랫폼 조성을 적극 지원해왔다.

530여명의 위원들로 구성된 제1기 주민자치회는 우리 마을 곳곳의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활동하며 주민자치회 안정적인 정착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 공개모집해 구성된 제2기 이천시 주민자치회는 총 452명으로 다양한 활동과 프로젝트를 계획해 지역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주민자치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홍보를 강화하여 주민참여 기반을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발대식 축사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드리며, 향후 2년동안 여러분이 중심이 되어 저와 새로운 이천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