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가 난임부부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임신·출산 관련 의료비 지원에서 소득기준을 폐지한다.

시는 올해부터 난임부부 체외수정, 인공수정 시술비 지원 범위 말고 본인부담금(비급여 제외)을 시에서 추가로 지원한다고 11일 전했다.

또 오는 4월부터는 난임 진단 전 냉동한 난자를 사용해 임신을 원하는 부부(사실혼 포함)에게 난자 해동과 보조생식술 비용을 1회에 100만 원, 부부마다 2회까지 지원한다.

이와 함께 19대 고위험 임신으로 진단받거나 입원치료를 받은 경우 소득 구분 없이 진료비 90%를 300만 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미숙아·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선천성 대사 이상 검사비 지원 ▶선천성 난청검사와 보청기 지원 ▶영유아 발달 정밀 검사비 지원사업 신청 대상 소득 기준도 모두 폐지한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에 대한 주거 요건도 없앤다. 난임부부 시술비는 기준중위소득 180%를 초과하는 경우 경기도에 6개월 이상 살아야 했다. 올해부터는 이 같은 요건을 없애 난임가구 시술 지연 문제를 해결하게 됐다.

이 밖에도 처인·기흥·수지구보건소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려고 임신 초기(12주이하), 후기(34주이상) 산전검사를 지원하고 임신 등록을 하면 영양제와 임신축하 꾸러미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health)에서 확인하면 된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