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이 반도체와 모빌리티산업의 글로벌 거점으로 도약하는 화성시의 ‘20조 원 투자유치’를 위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4에 참여해 직접 세일즈를 펼쳤다.

현지시간으로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 CES 2024는 미래 모빌리티, 스마트홈, 디지털 헬스, 지속가능성, 로봇, 생성형 AI, 푸드테크, 메타버스&블록체인을 주요 키워드로 세계 각국의 최신 미래 기술을 한자리에서 보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규모의 IT 종합전시회로, 전 세계 4천 개 이상 기업이 참여했다.

시는 지난해 첫 참관단 파견 후 올해 공동관 참가 기업 5개 사를 비롯해 시 유망 수출기업 43개 사와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 화성산업진흥원 등 총 70여 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 참관단을 꾸렸다.

9일 정 시장과 참관단은 미래 기술과 CES 전시 안내를 맡은 LIFESQUARE 최형욱 강사에게 참관 방법 등 사전 안내를 포함한 세미나 후 지난해 우호결연 협약을 맺은 조치 첸 미 토런스시장, 기업인들과 사전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에서 43개 참여 기업을 소개한 정 시장은 "화성시는 반도체·모빌리티산업의 글로벌 거점으로 수많은 관련 기업이 활동한다"며 "토런스와의 우호결연이 경제적 교류로 더욱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10일 정 시장은 CES 베네시안 엑스포 내 유레카관, TechWest관을 찾아 전자부품기업 ㈜파트론, 2024 CES 혁신상 3관왕을 차지한 백내장 수술기구 생산기업 ㈜티아이, 마찬가지로 혁신상을 수상한 재제조 EV 배터리 서비스 기업 ㈜포엔 등 화성시 참가 기업부스를 방문했다.

정 시장은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면서 "기업들에게 CES 참여는 해외 선진 시장 진출의 발판"이라며 "화성시가 미래산업 중심도시가 되도록 기업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정 시장과 참관단은 LVCC Central Hall로 이동해 넷플릭스, LG전자, 파나소닉, 삼성전자 등 첨단기업들의 전시관을 방문해 글로벌 유망 기업의 최신 기술 동향과 현지 시장을 분석하는 시간을 보내고, 11일에는 LVCC North Hall에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LG이노텍 등 기업들을 방문해 참관을 이어 가고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