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미국프로야구(MLB) 트레이드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았다.

MLB닷컴은 16일(한국시간) 샌디에이고가 김하성을 트레이드할 가능성을 분석하며 이같이 평가했다.

우선 MLB닷컴은 샌디에이고가 내야진 과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김하성 트레이드에 나설 수 있다고 짚었다.

MLB닷컴은 "샌디에이고는 내야 옵션이 넘쳐나고, (2루수 자원인) 제이크 크로넨워스는 1루에 기용되면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고 분석했다.

현재 샌디에이고 2루수로는 김하성이 주전을 맡는 가운데 백업 자원으로 크로넨워스, 매슈 배튼, 투쿠피카 마르카노, 에기 로사리오가 있다.

MLB닷컴은 "김하성 트레이드는 다른 포지션을 보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물론 2루수 자리가 조금 약해질 순 있어도 (그 정도가) 심하진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하성이 2024시즌을 끝으로 자유계약선수(FA)가 된다는 점도 트레이드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이다. 어차피 내년 결별할 수순이라면 트레이드 수요가 최고점에 이른 현 시점에 거래하는 게 샌디에이고로선 이득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내셔널리그 골드 글러브(유틸리티 부문)를 받은 김하성의 올해 연봉은 700만 달러에 불과하다. 내야수 보강이 시급한 타 구단으로선 구미가 당기는 매물이다.

MLB닷컴은 "김하성이 FA가 되기 전 (샌디에이고와) 연장 계약을 할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며 "크로넨워스는 계약이 7시즌 더 남았고 (유격수) 산더르 보하르츠도 2루수를 뛸 수 있다는 점은 김하성의 계약 연장 가능성을 낮춘다"고 분석했다.

다만, MLB닷컴은 김하성의 높은 가치에 걸맞은 대가를 받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MLB닷컴은 "김하성은 지난 시즌 부상 이탈로 생겼던 내야 공백을 효과적으로 메워 줬고, 샌디에이고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기 때문에 그를 트레이드하는 건 팀에 불리한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재 김하성이 가진 엄청난 가치를 고려할 때 (트레이드) 기준을 매우 높게 설정해야 한다"며 "샌디에이고는 (타 구단과의) 협상 과정에서 다년간 임팩트 있게 뛸 선수를 요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