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가 재단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한다. 

대표이사는 재단을 대표하며 재정과 사무를 통할하고 이사회 소집과 회의를 총괄하는 직무를 맡는다.

응모자격은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가 깊고 ▶문화예술 관련기관 경영능력을 갖춘 자 ▶비전제시 및 혁신능력을 갖춘 자 ▶문제해결과 조직관리능력을 갖춘 자 ▶기타 직무수행에 적합한 자이다. 

필수요건으로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 규정에 의한 임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여야 한다. 경력기준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형단계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로 진행되며 면접 심사에는 직무계획 발표(형식 자유, 약 10분 내)가 포함된다. 면접 심사 종료 후 위원회는 복수 이상의 대표이사 추천자를 확정해 재단 이사회에 통보하고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명단을 인천광역시장에게 제출한 뒤 대표이사 선임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응모원서 접수는 다음달 1일 18시까지로, 이메일을 비롯한 방문, 등기우편 접수가 가능하며, 모든 접수는 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분에 한 해 유효하다. 

서류 심사 통과자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번호로 공지하며, 최종 대표이사 추천 후보자는 별도 공지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ifa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손민영 기자 sm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