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는 학술연구 분야의 활성화와 보건의료와 감염병(기생충 포함) 분야에 관한 연구 기반을 강화하고자 ‘2024년도 한국건강관리협회 학술연구지원과제 공모’를 한다.

18일 건협에 따르면 이번 학술연구지원과제 공모는 총 3편(지정주제 1편, 자유주제 2편)이다.

지정주제(1편)는 보건의료분야로 ‘대화형 인공지능 기반 건강검진 사전상담과 결과상담 솔루션 개발사업 기획연구’, 자유주제(2편)는 건강검진에서 활용 가능한 보건의료분야와 감염병분야(기생충 포함) 관련 연구 주제와 방법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4일까지이며, 제출 양식에 따라 연구 제안서와 계획서 각 1부를 이메일(hyeran826@kahp.or.kr)로 접수해야 한다.

자격요건은 국·공립 연구기관, 민법 또는 기타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인의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서 규정한 대학교 연구기관과 기타 보건·의학분야 연구 관련 기관으로, 연구책임자는 소속기관의 ‘정규 연구 인력’이면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연구과제는 건협 내부 메디체크연구위원회에서 선정한 후, 연구책임자의 소속기관 또는 공용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심의에서 확정된다. 연구비는 지정주제 당 최소 6천만 원에서 8천만 원이다.

또 자유주제는 2천만 원에서 4천만 원 내외로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건협 홈페이지에서 확인 또는 건협 메디체크 연구소 전화(☎02-2600-0199)로 문의하면 된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