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가 경력보유 여성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사업공동체를 모집한다.

사업공동체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경력보유 여성 5인 이상(안양시 거주자 포함)이 협동조합 설립 등 취업과 창업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를 말한다.

시는 취업과 창업의 의지가 높은 사업공동체(최대 6곳)를 선정해 학습공간, 전문교육, 전문가 멘토링 및 컨설팅, 실습 재료비, 실습처 등을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강사형 사업공동체(여성가족부의 직업훈련과정을 이수한 자로 강사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 ▶창업형 사업공동체(창업 및 협동조합 설립 목적의 동아리) 등이다.

지원 희망 사업공동체는 오는 31일까지 지원신청서, 사업공동체 운영계획서, 회원명부를 작성해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anyangwwh@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은 서류심사 및 PPT 면접심사로 진행되며, 자세한 심사 일정은 사업공동체에 개별 안내한다.

최대호 시장은 "경력보유 여성이 능력과 꿈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지난해 안양시 경력보유 여성 대상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 6개 사업공동체(동아리) 49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33명이 취업하거나 창업에 성공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