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동복합개발이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일대에 공급하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견본주택을 19일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 2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98㎡ 285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한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며, 시공사는 HL 디앤아이한라다.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청약을 한다. 수원시나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충족 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업지는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광교신도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한다. 광교신도시는 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경기남부경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밀집한 행정중심지다. 교육·교통·편의시설 같은 각종 주거 인프라도 체계적으로 갖춰 완성형 주거타운으로 평가받는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는 광교신도시 생활기반시설을 그대로 이용한다. 광교중앙역 중심상권은 물론 각종 유통시설과 아주대병원 등 대형 병원이 인근에 있고 광교테크노밸리도 인접해 직주근접성 또한 양호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한다. 단지 주변으로 산과 호수·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 광교저수지를 비롯해 광교공원과 광교산 등산로 초입에 위치해 산책과 등산을 즐기기에 용이하다. 연암공원·광교중앙공원·원천호수·신대호수도 가깝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나들목이 인접한 데다, 용인서울고속도로·수원외곽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촘촘하고, 신분당선 광교역을 이용해 판교와 강남 같은 업무단지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아울러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 사업이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이어서 개통하면 수원월드컵경기장역(예정) 이용이 가능하다. 동탄인덕원선(예정)도 개통을 앞둬 일대 교통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롯데아웃렛 광교점 같은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이마트 광교점과 롯데마트 광교점도 차량으로 10분 내외면 이동 가능하다. 스타필드 수원도 이달 중 개장한다.

상품성도 갖췄다. 수원 최초로 가구별 현관 앞 공용 공간에는 진화형 세대 창고인 ‘비스포크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쾌적한 주거공간 구현을 위해 4.6~4.8m의 광폭거실과 전 가구에 2.5m의 우물 천장고를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수요자들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 위주로 구성하며 4베이 3룸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했다. 이 밖에도 2면·3면 개방형 평면설계로 넓은 공간 구성에 주력했다.

각종 편의시설도 갖췄다. 단지 저층부에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와 입주민을 위한 지상주차장을 조성하며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한 스크린골프장, 카페테리아와 같은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단지 곳곳에 만든다.

분양 관계자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는 광교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리고, 광교공원·광교저수지와 같은 녹지 공간도 가까워서 수요자 관심이 크다"며 "가로주택정비사업이 활발한 장안구 연무동에 위치한 브랜드 단지로 주변 개발호재와 진화형 가구 창고인 비스포크 스토리지 등 뛰어난 상품성을 두루 갖춰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17의 5에 마련했다. 

<수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