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발굴ㆍ육성하고자 ‘제18회 가평클린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차는 29일부터 2월 8일, 2차는 2월 13일부터 16일까지로, 1차 모집 지원자를 우선 선발하며 정원 미달 시 2차 모집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친환경귀농귀촌과ㆍ농촌관광과ㆍ농식품학과 3개 과별로 각 30명씩 총 90명이며, 친환경귀농귀촌과에 한해서 청년농업인 지원자 우선 선발, 나머지 학과는 베이비부머 세대(50~65세) 우선선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응시 조건으로는 관내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주민으로 제한하지만 친환경귀농귀촌과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외지인들에게도 기회를 주기 위하여 관외 주민등록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서, 반명함판 사진, 지방세 완납증명서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육성팀, 읍면 농업인상담소로 방문하거나 또는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합격자는 2월 23일 가평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게시와 SMS로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운영할 클린농업대학 친환경귀농귀촌과는 귀농·귀촌교육 이론과 실습, 귀농귀촌 정착 설계의 이론, 채소와 과수 재배일반 등  농업 기초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게 된다. 

또 농촌관광과는 농촌관광의 이해, 마케팅 전략, 농촌교육농장, 유튜브 활용법까지 체계적인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마지막으로 농식품학과는 농식품 이론과 실습, 농산물 가공, 브랜드 개발, 향토음식, 농식품트렌드 등 농식품 기초부터 개발까지 전반적으로 운영된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