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SSG 랜더스는 내야수 김성현(36)과 계약기간 3년, 총액 6억 원에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김성현은 올 시즌이 끝난 뒤 FA 자격을 재취득할 기회가 있었으나 구단과의 합의로 연장 계약을 맺으면서 사실상 SSG에서 선수생활을 마치겠다는 뜻을 보여 줬다. 그는 2021년 첫 FA 자격을 얻어 SSG와 2+1년, 총액 11억 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SSG는 김성현이 베테랑 유틸리티 내야수로 타격에서도 우수한 콘택트 능력을 겸비해 공격과 수비에서 활용도가 높은 자원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내야 유망주들이 성장하는 데 있어 버팀목이 될 뿐만 아니라 팀 가교 구실을 기대하며 계약을 맺었다.

2006년 2차 3라운드로 SSG 전신인 SK 와이번스에 입단한 김성현은 2014년부터 팀 주전 유격수로 활약했다. 이후 매년 110경기 이상 출전하면서 좋은 경기력을 유지했고, 내야 전 포지션을 오가며 전력 안정화에 기여했다. 프로 통산 성적은 16시즌 1천492경기 타율 0.271, 1천92안타, 430타점, 523득점이다.

계약을 마친 김성현은 "다년 계약을 먼저 제시해 주신 구단에 감사하다. 오랫동안 함께한 SSG에서 선수생활을 이어 가게 돼 행복하다"며 "팀에서 베테랑 역할을 기대하시는 만큼 앞으로도 후배들과 함께 좋은 성적을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상철 기자 c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