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이 경기문화재단 대표 누리집(www.ggcf.kr)에 신규 고객 의견수렴 채널을 개설해 운영한다. 

그동안 고객상담 게시판으로 재단과 소속기관 사업, 시설 이용 따위 문의나 자료요청을 신청 받아 온라인상 고객 요청 사항을 처리해왔으나, 기존 문의 요청 사항 말고 재단 사업 관련 제안이나 직원 칭찬 같은 더 세밀한 고객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개설됐다. 

신규 고객 의견수렴 채널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우측 퀵 메뉴에서 ‘고객의 소리’를 클릭하면 안내 창으로 이동하고 ‘칭찬/제안’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연계되는 지지씨 멤버스 사이트에서 직원 칭찬이나 사업 제안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경기문화재단은 지난해 카카오톡 채널을 고객 소통 채널로 통합 재편해 운영중이다. 

카카오톡 채널에는 2만여 명 고객이 팔로워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고객 응대 AI 챗봇과 보이스봇을 누리집과 재단 안내 전화에 도입해 6개월 간 총 4천300여명에게 고객 서비스를 제공했다.  

경기문화재단 고객 업무 담당자는 "고객 의견수렴 채널로 전달받은 다양한 제안 의견과 칭찬 사례들을 소셜미디어 같은 외부 플랫폼에서 공개하고 적극적으로 사업화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지원과 향유를 돕는 더 나은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인영 기자 li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