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직장운동경기부에 입단한 남자 육상 높이뛰기 최진우(왼쪽)와 조정팀에 입단한 카메론마틴 로리.  <용인시 제공>
용인시 직장운동경기부에 입단한 남자 육상 높이뛰기 최진우(왼쪽)와 조정팀에 입단한 카메론마틴 로리. <용인시 제공>

용인시가 우수한 기량으로 국내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를 직장운동경기부에 영입해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23일 시에 따르면 선수 10명을 새로 영입하고, 계약기간이 끝난 선수 8명과 재계약을 마쳐 남자 높이뛰기 세계 정상 우상혁을 비롯해 7개 종목 감독·선수 67명으로 직장운동경기부를 꾸렸다.

새로 영입한 종목과 선수는 ▶볼링-박민서 ▶육상-최진우 ▶유도-김한수·박희원 ▶조정-이상민·이학범·카메론마틴 로리 ▶검도-김관수 ▶태권도-박인호·차예은이다.

이와 함께 시는 계약기간이 끝난 볼링·유도·검도 직장운동경기부 선수 6명과 올해부터 시청 직장운동경기부로 소속이 바뀐 씨름팀 선수 2명과 재계약했다.

새로운 얼굴 가운데 울산스포츠과학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최진우는 남자 높이뛰기 세계 정상 우상혁을 잇는 대형 유망주로 기대를 받는다.

최진우는 지난해 10월 연 ‘제104회 전남 전국체육대회’ 남자 높이뛰기 고등부 결선에서 2m10을 넘어 금메달을 땄고, ‘2023 홍콩INTER-CITY 육상경기선수권 대회’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앞서 2022년에는 18세 미만 아시아선수권에서 2m21을 넘어 우승을 차지했고,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결선까지 오르며 10위를 했다.

최진우는 내년 12월까지 2년간 용인시청 소속으로 활동한다. 그는 올해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발탁돼 우상혁과 함께 파리 올림픽 출전을 목표로 지난 19일 독일 뮌헨에서 진행한 전지훈련에 참여했다.

조정팀에도 특이한 이력을 지닌 신인을 영입했다.

한국인 어머니와 영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영국에서 조정선수로 활약했던 카메론마틴 로리는 용인시청 조정팀에서 대한민국 조정 국가대표 꿈을 새롭게 키운다.

지난해 ‘2023 전 영국 대학부 챔피언십’ 경기에서 헤드와 리가타 경기 에이트(8인승) 1위를 기록한 로리는 함께 입단한 이상민·이학범과 함께 조정팀 경쟁력을 끌어올린다.

이와 함께 검도팀 김관수는 올해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태권도팀 차예은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품새 1위, 박인호는 지난해 한국대표선수 선발 최종대회에서 87㎏ 이하에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볼링 박민서는 2023년 청소년 국가대표선수에 선발된 이력이 있고, 유도팀 김한수와 박희원은 ‘제14회 청풍기 전국유도대회’에서 90㎏ 이하 1위, ‘제41회 세계 군인 유도 챔피언십 2023’에서 73㎏ 이하 1위를 달성했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