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시·군의 참여로 도내 청년에게 해외 대학 연수 경험을 제공하는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23일 도에 따르면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더 고른 기회’를 제공하려는 민선 8기 김동연 지사의 대표 청년정책으로, 청년에게 해외 대학 연수 경험을 지원해 사회적 격차 해소와 다양한 진로 개척의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도내 청년 200명을 선발해 7월에서 8월까지 미국 미시간대 등 5개 대학에서 약 4주간 연수를 진행했다.

지난해 대상자 선발 시 5천557명이 신청하는 등 사업에 대한 청년의 관심과 수요가 매우 높게 이뤄짐에 따라 도는 올해 사업량을 확대해 도 직접사업(도비 100%) 270명, 시·군 지원사업(도비 50%, 시·군비 50%) 60명을 비롯한 총 330명의 청년에게 사업 참여의 기회를 줄 계획이다.

도는 현재 2024년 청년사다리 시·군 지원사업을 추진할 시·군을 모집 중으로, 오는 26일까지 사업계획서들을 받아 다음달 중 대상 지역을 선정할 예정이다.

도는 ▶청년 전담부서 설치 유무 ▶2023년 청년사다리 지원자 수 ▶사전 수요조사 결과 ▶사업수행 능력과 전문성 ▶사업계획의 타당성 ▶사업의 기대효과 등을 종합 심사해 지원대상 2개 시·군을 선정할 계획이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