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1일 오후 3시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통합설명회는 2024년 추진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지역예술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 추진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은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포도당) ▶경기예술지원사업 ‘포천 모든예술31’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3개로, 예산은 2억3천500만 원 규모다. 

‘포도당’은 지역예술인의 지속적이고 자생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증진하기 위해 2021년부터 꾸준히 추진한 사업으로, 전문예술·청년예술·생활문화·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운영 총 4개 분야를 지원한다.

‘포천 모든예술31’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사업을 수행할 경기도 예술인(단체)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프로젝트, 기초예술활동 2개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은 장애인 예술단체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장애인·비장애인 문화예술 협업, 장애인 문화예술 발표·향유 2개 분야를 지원한다.

포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pcfac.or.kr)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 하단 링크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천문화관광재단 문화정책사업팀(☎031-535-6934)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