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희경 의정부갑 예비후보가 의정부시청 기자실에서 출마 회견을 열었다.
국민의힘 전희경 의정부갑 예비후보가 의정부시청 기자실에서 출마 회견을 열었다.

국민의힘 전희경 의정부갑 예비후보가 "정치를 펼치고 싶은 곳에 오고자 스스로 다리에 힘을 길러 의정부에 돌아왔다"고 했다.

전 대통령실 정무1비서관인 전 예비후보는 24일 의정부시청 기자실에서 제22대 총선 출마 회견을 열고 "반드시 국회의원이 돼 대통령, 의정부시장과 함께 삼각편대를 이뤄 의정부의 해묵은 과제를 하나씩 해결하며 의정부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전 예비후보는 "지난 20년간 의정부시민에게 소중한 기회를 얻은 민주당이 주거환경 인프라를 제대로 갖추지 않고 아파트만 세웠다. 그 탓에 시민들이 숨통 막히는 교통망 부족을 감수하고, 청년들은 일자리를 찾아 떠나는 의정부를 만들었다"며 "경기북부 최고 자긍심을 다시 찾고 먹고 살기 좋은 곳, 내 삶과 내 가족 미래를 생각해 선택하고 싶은 도시로 변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1대 총선에서 인천 미추홀에 출마한 뒤 22대 총선은 의정부갑에 출마한 이유를 묻자 그는 "지난 총선에서 미추홀갑 출마는 당 요청에 따른 결정"이라며 "비례대표로 당의 혜택을 한 번 받은 사람으로서 공천과 관련한 모든 결정을 당에 일임한다는 의사를 알렸다"고 설명했다.

의정부= 이은채 기자 cha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