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서울5호선 연장 사업 노선 조정안 시민의견 청취회’를 내달 2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청취회는 서울5호선 김포 연장 추진 과정과 향후 계획 설명, 이에 대한 시민의견을 청취하는 자리이다. 청취회 당일 제한된 시간으로 인해 시민 의견 청취에 한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해 2월 8일 오후 6시까지 서면 의견서를 받을 계획이다.

또 시는 현재 진행 중인 읍면동 신년인사회에서 건의되는 5호선 노선 관련 의견을 포함해 취합하고, 3월 초까지 타당성 분석과 기술 검토 등을 완료해 3월 중순 대광위에 반영을 건의할 예정이다.

앞서 대광위는 지난 19일 김포시와 인천시 등 지자체 간 갈등으로 지연됐던 서울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 노선과 사업 비용 분담 방안 등 조정안을 제시하며, 지자체 주관으로 2월까지 지역주민 의견 수렴을 가질 것을 요청했다.

청취회는 김포시청 유튜브로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며 청취회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시 홈페이지와 QR코드를 통해 2월 1일 낮 1시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토론회 당일에도 평생학습관 대강당 1층에서 신청할 수 있으나 사전 신청자 입장이 많을 경우 제한될 수 있다.

김포=이정택 기자 lj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