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지난 26일 경기도와 합동으로 겨울철 화재예방과 한파 대비를 위한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가졌다고 알렸다.

이날 점검은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영수 의왕시 부시장, 황은식 의왕소방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의왕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과 합동으로 실시됐다. 

오 부지사는 설 대목을 앞두고 전통시장인 ‘의왕도깨비시장’을 방문해 박용술 상인회장으로부터 IOT 기반 화재감시 연계시스템의 신속 작동과 대처로 대형화재를 예방한 사례를 전해 듣고, 상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격려했다.

이어 한파 대비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한파 쉼터’중의 한 곳인 부곡동주민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의왕시 한파 종합대책에 대해 브리핑 받는 자리에서 "겨울이 더욱 춥게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기습적인 한파에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충분히 강구할 것"을 당부했다. 

김영수 부시장은 "화재 취약시설에 대해 유관기관과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한파쉼터 운영·온열의자 설치·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등 한파 종합대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예방, 홍보를 통해 화재 및 한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