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재래시장 마케팅 방안으로 구리시 상권 캐릭터 ‘와구리’ 이모티콘을 제작해 오는 2월 1일부터 무료로 배포한다.

‘와구리’ 이모티콘은 오는 2월 1일 오후 2시부터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 2만 5천 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로 배포되며 내려 받은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작된 와구리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새해 인사를 비롯해 일상생활 모습을 담은 와구리의 다양한 표정과 움직임을 표현해 일상 대화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 다운로드 방법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검색 창에서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을 검색해 ‘채널추가’버튼을 눌러 등록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구리시 상권을 더 많은 대중에게 알리고자 앞으로도 와구리 캐릭터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상권 공식 캐릭터인 ‘와구리’는 지난해 11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캐릭터 디자인 완성 및 활용도 부분 전문가 평가 1위로 ‘굿디자인상’을 수상하며 캐릭터 마케팅을 통한 지역 활성화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재단은 향후 와구리 캐릭터 영상 콘텐츠 및 이모티콘을 제작·개발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굿즈를 통해 더 많은 시민과 소통하고 상권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