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지난 29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2024년 제1차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공동위원장인 이민근 시장과 안세환 위원장의 주재로  ▶안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2023년 청년정책 추진사항 보고 ▶2024년 청년정책 추진계획(안),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안) 심의 등을 진행했다.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관련해 행복한 청년이 만들어 가는 글로벌 청년벤처도시 안산이라는 비전수립과 함께 청년의 삶을 청년이 주체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취·창업, 주거·정착, 교육·복지, 문화·여가, 참여·권리 등 5개 분야의 추진 전략을 세웠다.

구체적으로 ▶청년활동협의체와 함께 청년정책토론회 개최 ▶민관협력을 통한 고립·은둔 청년 발굴체계 구축 ▶2차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시행 ▶안산시 5개 대학 연합 축제 유니온 페스티벌 개최 ▶e-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창업 온라인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민선 8기 핵심 가운데 하나인 청년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고려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위촉직 위원 15명과 시의원, 공무원 등 당연직 위원 5명으로 구성해 청년정책 추진사업의 조정·협력 및 기본계획 수립·변경 및 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