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농업기술센터는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관내 농업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년도 제17기 연천군농업대학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연천군농업대학은 현재까지 72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농업교육의 메카로 연천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발굴을 위해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매년 농업대학 총동문회를 개최해 각 기수별 단합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스마트농업과와 농산업마케팅학과를 개설하고, 모집 인원은 스마트농업과 25명, 농산업마케팅학과 25명 등 총 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할 계획이다.  스마트농업과는 시설관련 작목 및 구조에 관한 이론 과 스마트농업관련 이론 및 현장견학으로 구성돼 있으며, 농산업마케팅학과는 농업의 기본 개념 및 유통 과 마케팅 관련 교육 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로서 교육기간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이며, 스마트농업과는 매주 화요일 농산업마케팅학과는 매주 목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연천농업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연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문을 참고해 기간 내 농업기술센터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연천농업대학 교육을 통해 지역의 농업인재를 양성하고 농가소득 향상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