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부승찬(54·사진) 용인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30일 ‘대통령실 이전 관련 국정조사와 특검 추진’을 제1호 공약으로 내걸었다.

부 예비후보는 "국회의원이 된다면 곧바로 ‘용산 대통령실 이전’과 ‘천공 대통령 관저 이전 개입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는 "2022년 3월 10일 대통령 당선을 확정하고 4일 만에 국방부에 대통령실 이전을 통보했다. 참고로 인수위 출범은 3월 18일"이라며 "그렇다면 대통령실 이전이라는 국가의 중차대한 문제를 대체 어떤 회의체에서 결정했는지 의혹을 품지 않을 도리가 없다"고 했다.

또 "갑작스러운 대통령실 이전 결정은 사실상 헌법 위반이고, 인수위법 위반, 정부조직법 위반, 국방·군사시설 사업에 관한 법률 위반"이라며 "왜냐하면 국방부를 이전하려면 사업계획을 장관에게 승인받아야 하는데, 아무 일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국가의 중요 정책 결정을 당선을 확정한 지 단 4일 만에 가능하냐"며 "일련의 의혹은 반드시 국정조사와 특검으로 다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 예비후보는 "대통령실 이전 의혹 제기는 이러한 문제를 제기하고 정면으로 붙어본 제가 최적임자"라며 "용인병 선거구에서 정부와 여당을 반드시 심판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22대 총선 시대정신은 국민 위에 군림하는 윤석열 정권 심판"이라며 "‘검찰독재 청산’이라는 시대정신을 구현하려면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 후보가 두려워할 선수로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