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차세대 무인 항공기의 다양한 기술과 사고를 지닌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2024년 청소년 드론 교실에 참가할 청소년을 오는 5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포천시 관내 청소년 10세~16세, 총 4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활동은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토요일(오전반 10시~12:시, 오후반 1시~3시)마다 10회기로 운영된다.

2024년 포천시 ‘청소년 드론 교실’은 드론 이론, 비행 실습, 드론 스포츠, 드론 센터 견학, 드론 놀이마당, 미니올림픽 등 포천시 청소년에게 미래산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드론 및 차세대 산업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지난해 ‘제1회 세계 드론축구 대회’와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등 전국 각지에서 드론 관련 스포츠가 개최되는 등 드론 스포츠에 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는 드론 축구, 드론 레이싱 등 드론 스포츠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협업 능력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접수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 사항 및 담당자(☎031-538-3393)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