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구리시의 서울시 편입과 관련해 "지역에 계신 시민 의사를 충분히 존중해 실효적이고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구리시 전통시장을 방문해 설 명절 물가를 점검하고 시장 상인들을 만나 민심을 들은 뒤 "이렇게 한 번 들르는 것이 큰 의미가 있진 않겠지만 국민의힘은 여기 계시는 분들에게 선택받고 사랑받고 지지받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서울시 편입 관련 민심을 청취했다는 질문에 "편입 관련 민심을 청취한 건 아니다"며 선을 그었다. 하지만 "구리에는 편입을 원하는 분도 많이 있다. 경기도의 어떤 행정구역을 리노베이션 하는 취지는 지역마다 니즈가 다 다르다"며 "당파성이나, 누가 먼저 주장했는지 따지지 않고 시민들의  뜻에 따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한 위원장은 오후 3시부터 50분 남짓 시장을 돌며 상인 등 주민과 인사하고 대화를 했다. 장바구니를 들고 다니며 음식을 구입하고 호떡, 가래떡 등을 사 먹었다. 

한 위원장은 "저희가 전통시장 같은 곳에 자주오겠다"면서 "공약으로서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는) 상품권 액수를 2배로 늘리는 등 준비하고 서민과 상인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펴겠다"고 했다.

이날 시장 방문에는 장동혁 사무총장, 배준영 전략기획부총장, 경기도당위원장인 송석준 의원, 김형동 비대위원장 비서실장, 백경현 구리시장 등이 함께 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