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다음 달 4일까지 ‘2024년도 부천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 참가자(팀)’를 모집한다.

단비기업은 지역에 꼭 필요하고 알맞은 기업으로 불린다. 시 소셜벤처 창업지원사업 브랜드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시에서 기업창업을 원스톱 시스템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은 총 8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팀에게는 사업화 자금, 사무 공간, 전문 컨설팅 들을 지원한다. 

또 모든 신청자에게 2일간의 워크숍과 팀당 2회의 사업화 컨설팅을 제공한다. 시는 단비기업으로 선정되지 않은 경우에도 사업 아이디어 현실화 방안과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부천시민 또는 기업의 종사자나 대학생(휴학생 포함) 개인 또는 팀(최대 10인 미만), 법인 (설립 2년 미만) 자격으로 참여 가능하다. 

제출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시 사회적경제 홈페이지(www.seeot.or.kr)에서 확인하거나 관련 담당(☎032-625-2991~6)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천 단비기업은 올해로 8회 차를 맞이한다. 현재까지 총 284개 팀이 참가 67개 팀이 창업하고 현재까지 55개 팀이 운영 중이며 생존율은 82%로 일반 창업기업보다 높은 생존율을 보인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