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구리와 김포를 찾아 서울 편입 추진 의지를 거듭 밝혔다. 아울러 경기분도 문제까지 포함해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한 위원장은 3일 김포 장기동 라베니체 광장에서 "목련이 피는 봄이 오면 김포는 서울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동료 시민이 원하면 저와 국민의힘은 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경기김포검단시민연대가 주최한 5호선 중재안·GTX-D 노선안 환영과 조기 개통 촉구 시민대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은 "지금 경기도는 너무 커졌다. 그래서 경기도가 경기도민의 삶을 꼼꼼하게 챙길 수가 없다"며 "발상을 전환해 경기 동료 시민들이 원하는 대로 하겠다. 서울 편입도, 경기 분도도 해당 주민 뜻을 존중해 모두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비대위원장이 되기 전까지 국민의힘은 김포 등 서울 편입을, 민주당은 경기 분도를 주장하면서 그 둘이 양립 불가능한 것처럼 맞서 왔다"며 "그런 대립 구도가 지속되면 서로 양쪽을 공격하면서 결국 어느 것도 실현되기가 어렵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저희는 둘 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그래야만 성공할 수 있고 현실화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