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6일 대표홈페이지 전면개편 사업을 완료하고 대표누리집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이천시 대표누리집 전면개편사업의 방향은  「이천시민이 더 쉽게, 더 빠르게, 더 편리하게」로 잡았으며,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고 1개월간의 시험 운영을 통해 이날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개편의 주요사항은 사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 제공을 위해 나만의 메뉴, 시나리오 챗봇, 메타버스 가상 민원실, 다목적용 접수 프로그램, 종합생활지도 서비스 도입 등을 했다.

또한 홍보기능 강화를 위해 주요 시정/SNS/문화·행사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면 배치했고 각 포털별 성격을 특화한 교육포털, 청년포털, 복지광장 등을 신설했다.

아울러 모바일 이용자와 디지털 취약계층을 고려한 글자 크기 및 디자인 요소를 개선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한편 개편된 누리집은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이천시민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며 소통할 수 있는 누리집이 되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이천시는 개편된 누리집에 대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