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천광  안산 상록갑 예비후보는 지역구 시·도의원들을 대상으로 당 윤리규범에 따라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행위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고 6일 알렸다.

이날 박 예비후보는 "우리당 윤리규범 제8조에 따르면 당 소속 공직자와 당직자는 줄 세우기 등으로 당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특정 후보를 지지하기 위한 행동들이 있던 사실을 확인했다"며 "추후 이와 비슷한 어떠한 행위도 멈춰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 측은 전날부터 지역구 시·도의원들에게 이러한 내용이 담긴 문자 및 등기우편을 발송하고 있다.

앞서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은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일부 선출직 공직자가 특정 후보를 공개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갖는 행위에 대해 경고했다.

이는 줄 세우기 등 당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당내 결속을 저해하고 향후 경선 및 경선 이후에서의 불공정 시비나 후유증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박 예비후보는 "당원으로서 당규를 준수해 향후 이로 인한 불공정 시비가 야기되지 않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라며 "우리 당은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 결속해야 한다. 이 시간 이후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행동이 있을 경우 부득이하게 당 윤리위 등에 고발조치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