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과천시 창업지원센터가 서울대학교 푸드테크센터, 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푸드테크 창업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권오상 서울대 교수, 정유정 창업지원센터장, 이기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 <과천시 제공>

과천시가 창업지원센터를 통해 푸드테크 창업기업에 대한 구체적 사업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창업기업 육성에 나선다.

과천시 창업지원센터는 지난 5일 서울대학교 푸드테크센터, 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푸드테크 창업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정유정 과천시 창업지원센터장, 권오상 교수(서울대 푸드테크센터), 이기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이 참석했다.

앞으로 서울대는 식품바이오융합연구소에서 운영하는 푸드테크센터를 통해 해당 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관련 스타트업·기업을 육성해 과천시 창업지원센터에 우수 창업기업을 연계한다.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푸드테크 기반 기업이 산업을 선도하도록 사업 개발과 해외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시 창업지원센터는 푸드테크센터에서 추천하는 우수 창업기업이 시에서 운영하는 창업 공간에 입주하도록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안정된 사업 운영을 돕는다.

정유정 센터장은 "창업지원센터는 창업기업이 과천에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성장해 나가는 데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다"고 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