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6일 현행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유지를 결정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비판을 이어갔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선거제는 원래 합의해야 하는 것"이라며 "한 사람의 생각, 한 사람의 정략적 정치공학에 따라 좌우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이어 "민주당은 병립형으로 가겠다는 의도가 명백했는데 며칠 만에 싹 바뀌었다"며 "그런 식으로 선거제도를 운용하는 게 맞나? 코미디 같은 일"이라고 비판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추진하는 통합형비례정당에 대해 "운동권 개딸 선거연합"이라고 비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야권 정당들이 통합형비례정당이라는 말장난으로 비례 의석을 나눠 갖고 이를 매개로 짬짬이 공천으로 지역구 거래까지 한다면 민주주의는 지금보다 더 심하게 퇴행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당 대표 방탄을 계속하겠다는 것이고, 22대 국회에서도 운동권 정당들과 손잡고 의회 독재를 계속해 나가겠다는 선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어느 당이 몇 석 나올지 국회의원도 모르고 기자도 모르고 국민도 모르고 오로지 계산기만 아는 이런 선거법을 왜 만드나"라며 "50㎝, 60㎝ 되는 투표용지를 받아 든 국민들이 얼마나 황당하겠나"라고 꼬집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번 사태로 민주당과 이 대표에게 국민과 민의는 없고 오로지 꼼수와 이기주의만 있을 뿐이라는 사실이 더욱 명확해졌다"며 "반드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