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는 지난 5일 ㈜이미인과 뷰티산업 발전과 교육역량 증진을 위한 ‘4.0산업맞춤형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알렸다.

㈜이미인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오산대학교 김영주 혁신사업단 부단장(뷰티코스메틱계열 교수), ㈜이미인 이용욱 상무, 최성호 이사 등 대학 및 산업체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산업체가 요구한 직무에 맞는 4.0산업맞춤형 교육에 대한 공동협력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본 협약으로 ▶교육과정 공동개발 ▶교육 필요 인력과 시설 공유 ▶ 산학협력·교육과정 위원회 결성 ▶ 현장실습과 현장실무 교육 기회 제공 ▶ 공동발전을 위한 기술지도, 직무교육, 동행교육 ▶인재 채용에 대한 가산점 부여 등의 내용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영주 오산대학교 혁신사업단 부단장은 "오산대는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산업체가 원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학과 산업체가 함께 발전하도록 산학협력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용욱 ㈜이미인 상무는 "학생들이 기존의 이론중심의 학습 후 실무현장에 투입됐을 때 본인이 생각했던 업무와 현실 업무의 괴리감이 발생할 수 있다. 산업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실전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교육한다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이미인에서도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

오산대학교 뷰티코스메틱계열은 전문성과 미용산업의 수요에 맞춰 세분화된 ▶피부화장품전공 ▶메이크업네일전공 ▶뷰티크리에이터전공을 운영 중이며 각종 정부 재정지원 사업 선정과 민간 산업체 후원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뷰티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인은 2006년 설립된 시트 마스크 ODM(제조자 디자인 생산) 기업으로 24건의 독자적 기술 특허를 등록했다. 현재 5개 대륙 40여 개국 100개 이상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가별 시장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