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7일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켰다.

TF는 김포, 구리시 등 경기도 일부 지역 서울 편입 추진과 함께 경기 분도 논의를 병행한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TF 위원장을 맡은 배준영 의원을 비롯해 TF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첫 회의를 했다.

한 위원장은 "저희가 경기 분도까지 같이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히자 민주당 소속 경기도지사가 반발하던데 왜 반발하는지 모르겠다"며 "이 문제는 우리가 감정 싸움할 문제가 아니라 경기 동료시민의 이익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김동연 지사를 겨냥해 "경기-서울 리노베이션은 김 지사 이익을 위한 게 아니고 서울과 경기 동료 시민의 이익을 위한 것이란 점을 분명히 밝혀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가 경기-서울 리노베이션을 하려는 이유는 경기에 살고 계신 동료 시민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우리는 시민 뜻을 최우선으로 해서 적극적으로 추진해 드리겠다는 약속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배 위원장은 김포 서울 편입 추진에 대해 "김포는 한강 이남에 위치해서 북도에 편입되기도 맞지 않고 인천과 서울에 의해 남도와도 분리된 상황"이라며 "이 때문에 김포 서울 편입은 김포 시민들이 요청한 사안으로 지역 주민이 원하는 내용을 공론화를 거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 위원장은 또 경기 분도 추진에 대해선 "경기북부 지역을 별도 광역단체로 분리해 수도권에서 제외하고 과도한 군사 규제를 해결하면, 경기북부특별도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토지 비용과 수도권과 인접한 지리적 강점으로 대한민국 전체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