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58회 NFL 슈퍼볼에서 캔자스시티 치프스 선수들이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를 상대로 25대 22로 승리한 후 기뻐한다.  /연합뉴스
12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58회 NFL 슈퍼볼에서 캔자스시티 치프스 선수들이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를 상대로 25대 22로 승리한 후 기뻐한다. /연합뉴스

미국프로풋볼(NFL) 캔자스시티 치프스가 2년 연속 빈스 롬바르디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캔자스시티는 12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58회 슈퍼볼에서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에 25-22로 역전승했다.

지난해에도 슈퍼볼 정상을 차지했던 캔자스시티는 통산 4번째 우승을 19년 만의 ‘연속 우승’으로 장식했다.

슈퍼볼 연속 우승이 나온 건 2004∼2005년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이후 처음이다.

캔자스시티는 최근 5년 가운데 4차례 슈퍼볼에 진출했고, 그중 3번 우승해 명실상부한 왕조를 건설했다.

또한 4년 전 대회인 2020년 슈퍼볼에서 샌프란시스코에 31-20 승리를 거둔 데 이어 이번에도 다시 샌프란시스코를 잡고 상대에 악몽을 선사했다.

탄탄한 수비를 앞세워 2쿼터까지 앞서 갔던 샌프란시스코는 후반에 역전을 허용하며 다시 한번 정상 문턱에서 좌절했다.

샌프란시스코의 마지막 슈퍼볼 우승은 1995년이다.

19-19로 정규 시간에 승패를 가리지 못한 두 팀의 운명은 연장전에 갈렸다.

슈퍼볼 연장전은 15분의 제한 시간이 있지만 한 번씩 공격을 주고받아 더 많은 점수를 낸 팀이 승리한다.

먼저 공격에 나선 샌프란시스코는 필드골로 3점을 얻는 데 그쳤다.

반격에 나선 캔자스시티는 쿼터백 패트릭 마홈스가 위기 때마다 직접 공을 들고 뛰는 과감한 작전으로 상대 진영에 조금씩 접근했다.

결국 마홈스는 와이드 리시버 미콜 하드먼에게 터치다운 패스를 전달해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