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오는 23일까지 2024년 도시농업 전문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시는 오는 3월 19일부터 9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25회 100시간 과정으로 도시농업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도시농업의 이해 및 관련법 ▶도시농업 기반조성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친환경 농사와 안전 농산물 생산 ▶도시농업 리더십 ▶농사기술 등으로 이론 및 실습교육과 현장견학을 병행해 추진한다.

특히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기관으로 등록되어 농업관련 기능사 이상 자격증을 취득했다면 해당 교육을 수료한 이후 도시농업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포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31-538-3773)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jjh528@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농업 전문교육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고, 도시농업 마인드 함양,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함으로, 텃밭 가꾸기와 퇴비 만들기 능 흥미로운 실습이 병행된 유익한 교육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