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14일 교육활동 중심 새 학년 준비를 위한 ‘2024년 달라지는 경기교육’ 영상을 제작,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고 전했다.

영상은 지난달 3~7일 부서별 자료 취합과 협의를 거쳐 경기교육 기본계획 90개 실천 과제 가운데 18개의 중점 과제로 구성했다.

영상은 학교 현장에서 새 학년 준비를 위한 교육과정 연수 자료로 활용하도록 오는 15일부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GO3에 탑재한다.

올해 달라지는 경기교육 정책은 ▶하이러닝 전학년 전 교과 운영 ▶공유학교 모든 시군 확대 ▶공유학교 온라인 시스템 구축 들이다.

또 모든 학생의 학력향상과 역량을 키우는 경기도교육과정 개정 고시, 초등 성장이음과정, 경기이음온학교 개교, 경기형 IB 운영 기반도 마련한다. 

아울러 교육공동체 성장을 위한 인성친화적 학교문화 조성, 가정연계 인성 실천학교, 메타버스 체험관 지원을 확대하고, 경기교권보호지원센터 확대와 법률지원팀 신설,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업무 이관 들로 교직원의 교육활동도 보호한다.

임태희 교육감은 "학교와 교실은 경기교육의 출발점으로 정책 효과를 확인하는 가장 중요한 장소"라며 "이번에 달라지는 교육정책으로 교육구성원이 소신껏 교육하도록 학교 현장과 끊임없이 동행하겠다"고 했다.

안경환 기자 j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