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검단신도시에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이 16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청약일정에 들어간다.
 

지난해 인천 최다 청약 접수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아파트의 후속 공급 단지로 일대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은 총 682실 규모로 3개 블록에 전용면적 84㎡, 97㎡, 99㎡, 119㎡ 타입으로 조성한다.

20일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23일 당첨자 발표, 24~25일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주택 소유 여부나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또 계약금 10%(계약 시 5%)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이 적다.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은 검단신도시에서도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췄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 2025년 개통 예정)이 도보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뛰어난 서울·인천시내 접근성을 누릴 수 있다. 서울지하철 5호선 역도 신설될 가능성이 높아 더블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아울러 GTX-D노선이 추진 중이어서 앞으로 사업 진행 시 수혜가 기대된다. GTX-D노선은 김포~검단~계양과 인천공항~청라~가정으로 나뉜 갈래가 대장~서울 삼성 구간에서 만나도록 계획됐다.

주변으로는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졌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까워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녹지공간이 인접해 여가·휴식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우수한 교육 여건도 갖췄다. 인근에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가 있으며 국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3월 개원 예정), 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인천 법조타운도 개발 중이어서 미래 가치가 높다. 인천 법조타운은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과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2025년 준공이 목표다.

단지에는 멀티플렉스, 대형 서점,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돼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의 8(서울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2번출구 인근)에 위치했다.

<인천>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