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City Ociel)’ 내 첫 입주 예정 단지인 ‘시티오씨엘 1단지’ 입주자 사전 점검행사가 16일~18일 3일 동안 열린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현대건설, 포스코이앤씨 등이 참여한 시티오씨엘 1단지 사전점검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방문시 초대장(원본)과 계약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대리인 방문시) 등을 지참해야 한다. 

방문객은 현장에 마련된 접수처에서 점검표를 받아 매니저와 함께 세대점검 확인 뒤 점검표를 반납하면 되며 세대점검은 모바일을 통한 제출도 가능하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동 전용면적 59~126㎡에 총 1천131가구 규모로 오는 3월 입주 예정으로, 지난 2021년 6월 청약 당시 1순위 평균 경쟁률이 17대 1로 미추홀구 상반기 최고 청약 성적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현재 개통 예정인 수인선 학익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인데다 학익역에서 한정거장 거리의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인근으로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나들목,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간), 인천대로, 아암대로, 인천대교 등 광역도로망도 풍부해 차량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수인분당선 인하대역 주변의 홈플러스를 비롯해 시티오씨엘 내 조성 예정인 약 7만여㎡ 규모의 상업용지와 인천시 최초의 ‘인천 뮤지엄파크’도 도보권에 있다. 

단지에는 다채로운 조경과 테마공간도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는 오픈스페이스에 조형물과 배경식재 등이 어우러지는 ‘시그니쳐 갤러리’를 비롯해 단지 최초로 파티, 플리마켓, 공연 등 다채로운 입주민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파티가든’도 조성된다. 

여기에 사계절 놀이 활동 공간인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애완견 놀이 활동 공간인 ‘펫 플레이 그라운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캠핑장’ 등도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단지 중앙 지하에는 대규모 커뮤니티센터가 조성된다. 특히 지하 2층 실내체육관(천정고 5.7m)에는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코트와 미추홀구 최초 암벽등반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스포츠클럽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GDR+), 스크린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락커룸 등의 운동시설로 채워지며, 작은도서관에는 남녀독서실, 그룹스터디, 독서토론실을 비롯해 1천여 권에 달하는 도서들이 구비돼 편안한 스터디 환경을 제공한다.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다양한 스마트 모드 기능이 연동된 IoT 시스템이 적용돼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알람,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등록된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통과,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위치 확인 등을 할 수 있으며,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 주차유도 시스템 등도 적용돼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도 높였다. 

입주자 사전점검 관계자는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되는 입주자사전점검 행사에 5천 명 이상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둘러보도록 철저한 준비는 물론 입주민들이 입주를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