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주 강화군선거관리위원회 공정선거지원단
유영주 강화군선거관리위원회 공정선거지원단

2024년 4월 10일 치러질 총선이 다가옵니다. 이는 국가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은 개인이나 소수 집단의 선택으로 정할 수 없으며, 국민의 대표로서 대한민국 국회를 이루는 구성원을 뽑는 선거는 투표로 진행됩니다. 이는 국민들의 선택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더 나은 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

먼저 후보자들의 면면을 꼼꼼히 살피고 이전 가치관이나 신념에서 한 발짝 물러나 판단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과신은 오류를 범하게 되는 주원인이므로 이성적이고 객관적인 선택이 중요합니다. 한번 행사하면 번복할 수 없기 때문에 심사숙고해야 합니다. 이에 투표 참여가 얼마나 중요한지, 어떻게 미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투표 참여는 우리 의견을 표현하는 수단입니다. 정치적 의사결정에 참여하지 않으면 우리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대신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의견과 가치를 존중받기 위해 투표에 참여하고,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의견을 표현하고 정치적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정치적 결정에 불만이 있는 경우 투표를 통해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정치인들은 투표 결과를 통해 국민의 요구와 욕구를 파악하고, 이에 따라 정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투표는 불만과 불평을 넘어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뤄 내는 강력한 도구이자 정치적 변화의 열쇠입니다. 정치적 변화를 원한다면 투표가 필수입니다.

투표 참여는 다양성을 존중하고 사회를 통합합니다. 다양한 의견과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투표를 통해 의견을 표현하고 정치적 결정에 참여하면 사회는 더욱 포용적이고 공정하게 발전합니다.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고 다양한 이해관계를 고려한 정책이 만들어지면 모든 시민들이 혜택을 누리는 사회가 형성됩니다.

투표 참여는 민주주의의 근간입니다. 민주주의는 국민이 정치적 결정에 참여하고, 정치인들을 선택하며,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체제입니다. 투표는 민주주의의 핵심 원리 중 하나로 국민이 권력을 행사하는 방법이며, 거시적으로 미래를 위한 투자입니다.

우리가 투표를 통해 정치적 결정에 참여하면 우리 미래와 다음 세대를 위해 더 나은 사회를 구축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선택이 정책과 리더십을 결정하므로 투표를 통해 우리는 미래를 위한 투자를 시작, 새로운 세대에 더 나은 세상을 물려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정치 발전과 더 좋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이 길에서 우리 모두가 투표 참여의 중요성을 깨달으며 함께 앞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우리의 미래는 우리의 선택에 달렸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제22대 대한민국 국회의원선거,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올바른 선택이 필요합니다.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을 위해 현명한 결정을 내리기를 바랍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