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은 하나은행 K리그 2024에서 사용할 새로운 공인구로 아디다스의 ‘푸스발리버’(FUSSBALLLIEBE)를 채택했다고 19일 밝혔다. /연합뉴스
오는 6월 열리는 2024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 공인구를 새로운 시즌 우리나라 프로축구 K리그에서도 보게 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하나은행 K리그 2024에서 사용할 새로운 공인구로 아디다스의 ‘푸스발리버(FUSSBALLLIEBE)’를 채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K리그 1·2와 승강 플레이오프 등 전 경기에 사용하는 푸스발리버는 유로 2024 공인구다. 대회 본선에 나서는 24개국을 상징하는 색깔을 디자인에 녹여 낸 점이 특징이다. 독일어로 ‘축구에 대한 사랑’이라는 뜻이다.

푸스발리버에는 슈팅 등 강한 충격에도 안정된 구조와 최상의 공기압을 유지해 주는 기술이 적용됐고, 외피 표면에는 골프공처럼 공기 흐름을 제어하는 미세한 홈이 배치돼 슈팅 정확성을 높여 준다고 프로축구연맹은 전했다.

중심부에 1초당 500회 빈도로 공의 움직임을 분석하는 기술이 적용된 센서가 있어 속도, 방향, 각도를 파악할 뿐만 아니라 반자동 오프사이드 판독 시스템과도 연동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2012년부터 아디다스 경기구를 사용하는 K리그는 올 시즌에도 아디다스와 함께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