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는 19일 아름다운리더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아리비전학기’를 열었다.

신입생 입학식은 학부모와 교직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허가 선언과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수여, 총장 환영사와 교수 소개, 축하 연주 순으로 진행됐다.

박노준 총장은 환영사에서 "신입생 여러분이 안양대의 치밀하고 구체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커다란 학업 성취를 이루고 성장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아름다운 인재로 거듭나도록 모든 교직원과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입학식에 이어 안양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제도,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2024학년도 아리비전학기’가 진행됐다.

학사지원과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하는 ‘2024학년도 아리비전학기’는 이날부터 3일간 신입생들의 학교 소속감을 높이고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다. 학과장·학과 선배와의 만남, 진로 설계, 리더십 함양, 자치단체 소개, 동아리 공연을 통해 신입생과 선배의 소중한 만남의 장이 되리라 기대된다.

또 편입생의 학교 적응을 위해 ‘2024 편입생 아리비전학기’를 동시 운영하고 학사제도와 수강 신청 안내,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안양대는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2022~2024년)을 통해 ‘미래지향적 수요자 중심교육 운영,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공 분야 교육혁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