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신 중년을 위한 2024 이모작 교육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20일 알렸다. 

올해 교육프로그램은 수강생의 의견과 욕구를 반영 교육과정 전체를 정비해 신중년에게 유익하고 만족도 높은 강의로 구성됐다. 

앞서 진행한 ‘지금은 챗GPT 시대!’ 강좌는 10여 분만에 신청 마감이 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인공지능(AI)이 생활 전반에 활용되는 만큼 인공지능에 대한 교육생들의 관심도가 높았다.

같은 날 개강한 ‘스마트한 오피스 활용’은 인공지능(AI) 기술과 결합한 오피스 도구를 활용하여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이다. 은퇴 후 재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의 참여도가 높았다.

참여 교육생들은 "요즘은 직장에서 인공지능(AI) 활용이 많아졌는데 변화에 뒤처지지 않고 자기 계발을 위해 교육을 신청했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졌던 챗GPT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지난 19일 개강한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는 간단한 요리법으로 요리초보인 남성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강좌다. 직장생활로 가족들과 소홀해졌던 아버지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매개로 가족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1인 가구 남성이 직접 요리한 음식으로 식사를 해결해 자신만의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7회 과정에서는 교육생이 만든 음식을 이웃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재 ‘셀프 인테리어’, ‘알아두면 편리한 디지털 금융 생활’ 교육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3월 접수 예정인 교육정보는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twohappylife.bucheon.go.kr) 또는 카카오톡 채널 추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