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는 처인·기흥·수지구 ‘용인청년LAB’에서 다음 달 진행하는 12개 강좌에 참가할 청년 170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청년들이 어엿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교육·컨설팅을 지원하는 ‘용인청년LAB’을 운영 중이다.

올해는 지난해 참가자 의견을 반영해 청년이 원하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능력 개발, 취·창업, 자립 지원, 문화예술, 심리정서 5개 분야 250개 강좌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3월 프로그램으로 심리정서 분야에서 ‘색채를 통한 이미지 컨설팅’ 강좌를 처인LAB 3월 5일, 기흥LAB 3월 13일, 수지LAB 3월 29일에 각 10명을 대상으로, ‘힙팟 클래스:나만의 하나뿐인 화분 만들기’ 강좌를 기흥LAB 3월 4일, 수지LAB 3월 15일에 각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문화예술 분야 ‘키치한 모루인형 만들기’ 강좌는 처인LAB 3월 14일, 기흥LAB 3월 20일, 수지LAB 3월 7일에 15명씩을 대상으로 연다. ‘나만의 시그니처 향수 만들기’ 강좌는 3월 25일 기흥LAB에서 15명을 대상으로 마련한다.

능력 개발 분야 ‘디지털X역량강화:coding으로 cozy한 인테리어 소품 제작하기’ 강좌는 처인LAB에서 3월 11~19일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자립 지원 분야에선 ‘슬기로운 청용(청년in용인)생활:전세사기 예방법’ 강좌가 수지LAB에서 3월 21일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더구나 시는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경제 관념을 알려 주는 재테크 교육과 1인 가구 집수리 지원에 주력했는데, 올해부터는 여럿이 함께 클라이밍이나 테니스, 풋볼 같은 체육활동으로 교류하도록 돕는 ‘도전 크루’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다음 달 첫선을 보이는 강좌는 ‘도전 크루 클라이밍’이다. 수지 클라이밍센터에서 3월 8일부터 29일까지 주마다 금요일 4차례 모여 함께 클라이밍에 도전할 청년 15명을 모집한다.

용인에 사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용인청년LAB 모든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용인청년LAB 홈페이지(www.yylab.kr)나 포스터 하단 QR코드로 게시판에 접속한 뒤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